최종편집: 2022년08월11일 18:41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안전한 무주, 군민이 주인인 군민정치로”

황인홍 무주군수, 군민행복 다짐

기사 작성:  이형열 - 2022년 07월 01일 18시18분

IMG
민선 8기 황인홍 군수 취임식이 지난 1일 무주군의회 의원, 각급 기관사회단체장, 내빈, 군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주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취임 선서, 취임사, 군민의 노래 제창 등 순으로 진행됐다.

제46대 황인홍 군수는 취임 선서를 통해‘법령을 준수하고 주민의 복리증진 및 지역사회 발전과 국가 시책 구현을 위해 직책을 성실히 수행할 것’을 약속했다.

이어 취임사에서“민선 8기에는 안전한 무주를 만들고 군민이 주인인 군민정치시대를 열겠다”고 말했다.

그는“무주만의 역사와 문화, 반딧불이와 태권도, 산골이라고 하는 차별화된 가치를 활용해 무주다움을 완성하고 무주다움을 기반으로 무주를 희망 가득한 삶터이자 일터, 쉼터로 가꿔 군민행복을 채우겠다”고 말했다.

군정지표로는‘풍요로운 문화관광’,‘활력있는 지역경제’,‘함께하는 주민복지’,‘지역맞춤 특색개발’,‘신뢰받는 섬김행정’을 제시했다.

황 군수는“오직 무주만 생각하고 군민만 바라보겠다는 초심, 깨끗한 군수, 정직하고 부지런한 군수, 군민과 역사가 평가하는 성공한 군수가 돼 여러분께 보답하겠다던 각오를 되새기며 또 다시 뛸 것”이라며“여러분과 함께 씨 뿌려 꽃을 피운 무주다움과 군민행복이 민선 8기에는 실한 열매로 거둘 수 있기를 소원한다”고 말했다.

이어“군민이 주인인 무주, 군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무주, 군민이 살 맛 나는 무주, 자랑스러운 무주를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군민들은“민선 7기에 이어 민선 8기가 시작된 만큼 추진하는 각종 사업이 잘 마무리돼 군민이 먹고 사는데 보탬이 되는 등 건강하게 사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윤석열 대통령은 축하 메시지를 통해“황인홍 군수의 풍부한 경험과 리더십으로 주민의 행복과 지역의 경쟁력을 한층 더 높여 주시리라 믿는다”면서“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를 함께 만들어 가자”고 전했다.

황인홍 군수는 앞서 충혼탑을 참배하고 순국선열 앞에 헌화와 분향을 했다.

행사 후에는 군청 앞 화단에서 기념식수를 하고 이어 무주종합복지관 배식 봉사도 동참했다.

/무주=이형열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형열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