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2년08월12일 19:18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서거석 당선인, 세계 잼버리대회 지원 약속

전북 학생들이 더 많이 참여하고 주도할 수 있도록 소통키로


기사 작성:  공현철 - 2022년 06월 30일 15시57분

IMG
서거석 전북교육감 당선인이 세계 잼버리대회에 전북 내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고 주도할 수 있도록 한국스카우트 전북연맹과 소통·협치하기로 했다.

서 당선인은 최근 한국스카우트 전북연맹 유혜숙 부연맹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 대회 정부지원위원으로 활동 중인 서 당선인은 이 자리에서 잼버리대회에 대한 각별한 관심과 애정을 드러냈다.

그는 “세계 잼버리대회는 학생들의 지·덕·체를 갖춘 균형 잡힌 성장에 큰 도움이 된다”면서 “지구촌 최대 규모의 청소년 축제로, 인력과 예산 등 필요한 모든 것들을 지원해야 한다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스카우트 관계자들은 감사의 뜻을 전하며 향후 교육청 잼버리 예산의 효율적인 집행, 스카우트 지도교사의 참여 등에 관해 건의했다.

이에 대해 서 당선인은 “그간 지도자 교육을 받은 교사들이 실질적인 스카우트 활동을 하도록 돕겠다”면서 “전북에서 1,000명 정도의 학생들이 새만금 잼버리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치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한편 지구촌 최대 규모의 청소년 축제인 이 대회는 내년 8월 1일부터 12일까지 새만금 일원에서 ‘너의 꿈을 펼쳐라’를 주제로 진행된다. 170여 개국에서 5만여 명의 세계 청소년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공현철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공현철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