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2년08월12일 19:18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타투 흔적 지우는 레이저, 흉터 없이 문신 제거 위해서는



기사 작성:  새전북신문 - 2022년 06월 28일 15시16분

IMG
여름철 노출되는 팔과 다리, 목 등에 위치한 타투를 제거하려는 이들의 마음이 급하다. 이는 피부 깊숙한 진피층에 주입되어 있는 색소를 첨단레이저로 제거하는 시술이 필요한데, 안전성을 고려해 피부과나 병원 등 의료기관에서 진행해야 부작용과 흉터 걱정을 줄일 수 있다.

비용이 저렴한 무허가 시술소나 실력이 검증되지 않은 곳에서 할 경우 흉터나 피부질환, 피부염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홍보성 짙은 후기에 매몰되는 것이 아닌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후 치료받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컬러문신, 레터링 문신 등 종류 역시 다양하기에 이에 맞는 대처가 필요하다. 이에 타투제거 시 주의사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차앤유 유종호 대표원장과 이야기를 나눠봤다.



Q. 문신 지우기 위한 시술에는?

타투를 제대로 제거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레이저를 통해 환자의 피부와 문신 상태에 맞는 적절한 레이저를 선택하여 문신을 제거해야 합니다. 환자 상태에 맞지 않는 레이저라면 문신이 제대로 지워지지 않을 수 있고, 흉터를 남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레터링 타투나 눈썹 문신 등 새긴 종류에 따라 레이저를 조사하여 주변 피부조직에 열적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 지우고자 하는 색소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시술로 피부 내부 색소를 분쇄해 색소가 밖으로 배출되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흉터는 숙련된 의료진이 레이저로 개인에 맞게 치료해야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최초 쓰인 염료와 색소 깊이를 고려하여 적정 조사 강도와 파장을 가진 제거 장비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Q. 레이저 종류는?

피부 깊숙한 층에 색소가 들어가 있는 상태이므로 무엇보다 색소만 제거하되 주변의 정상적인 피부 조직의 손상은 최소화해야 합니다. 문신제거에 쓰이는 레이저 종류에는 피코레이저, 스펙트라, 클라리티 등 다양합니다. 개인별 피부타입과 문신의 종류, 색소의 깊이에 따라 적절한 횟수로 시술 계획을 세워야 흉터와 부작용 걱정 없이 색소만 파괴할 수 있습니다.

피코레이저는 빠른 속도가 특징이며 파장대가 다양해 오래된 단색 문신뿐만 아니라 다양한 색상의 문신 색소도 잘게 쪼개 배출을 도와줍니다.

스펙트라 문신제거레이저는 주변 피부조직에 열적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색소를 선택적으로 파괴하며, 클라리티는 통증이 거의 없고 9가지 서로 다른 팁으로 다양한 종류의 타투 제거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Q. 문신제거 치료보장제란?

치료보장제는 예측한 횟수가 지나도 지워지지 않고 남아있을 경우 추가적인 비용 없이 문신이 지워질 때까지의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면서 치료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 지 확인 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Q. 타투 제거 관련한 주의사항이 있다면?

레이저 시술 직후에는 홍반, 부종 등이 있어서 24시간 내에는 냉찜질이 도움 됩니다. 시술 횟수를 늘려감에 따라 시술 강도가 높아지는 과정에서 물집이 잡힐 수 있는데, 이때 물집 관리가 중요합니다. 물집이 터지면서 물이 일찍 닿거나 땀을 흘리게 되면 2차 세균 감염의 위험이 있어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무허가로 운영되는 곳은 흉터나 각종 피부질환과 피부염, 피부괴사 등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부작용 방지를 위해 불법적인 곳은 피해야 합니다.

섬세한 시술과 노하우로 안전성을 고려한 시술이 바람직합니다. 치료의 부담을 덜거나 다양한 종류의 문신제거가 가능한 지에 대한 확인과 충분한 상담 후 개인에 맞는 관리를 진행할 수 있는지를 따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새전북신문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