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2년08월12일 19:18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익산시·정치권 협력 강화로 지역발전 이끈다

정헌율 시장, 김수흥·한병도 국회의원 참석한 당정협의회 개최
2023년 국가예산 확보 방안 및 주요 현안 사업 논의


기사 작성:  고운영 - 2022년 06월 22일 14시19분

IMG
익산시와 정치권이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와 현안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협력체계를 강화한다.

시는 2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정헌율 시장과 김수흥·한병도 국회의원을 비롯한 국소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내년도 국가 예산과 주요 현안 사업 논의를 위한 당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열린 당정협의회는 내년도 국가예산과 현안 사업에 대한 설명, 협조사항 당부에 이어 국회의원과 쟁점 사항을 논의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지역 정치권에 부처예산안에 과소·미반영된 국가 예산이 기재부 심의 단계에서 추가 확보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주요 현안인 △지방소멸대응기금 확보 △국립 호남권 청소년 디딤센터 유치 △금강하류 하천기본계획 변경 △도시재생 뉴딜사업(함열지역) 공모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공동 대응 방안도 논의했다.

시는 앞으로도 국가예산 확보와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지역 정치권과 공조 체계를 강화해 중앙부처와 국회를 방문하며 입체적 대응을 펼쳐나갈 방침이다.

김수흥·한병도 국회의원은 “당정협의회를 통해 행정과 정치권의 관계가 더욱 긴밀해지고 지역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지역 국회의원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지역발전의 희망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정헌율 시장은 “당정 간 공조체계를 한층 더 강화해 주요 현안 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익산=고운영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고운영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