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2년05월19일 10:14 Sing up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코로나19 백신 맞고 리프팅해도 될까?



기사 작성:  새전북신문 - 2022년 01월 27일 18시17분

IMG
2022년 새해에 접어들면서 동안을 위한 리프팅 수요가 많이 늘고 있다. 특히 겨울은 기온이 낮고 건조하기 때문에 얼굴 피부의 처짐과 주름을 부추기는 만큼 이를 개선할 수 있는 리프팅을 고려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이다.

다만 전국에 확산 중인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에 대응하기 위해 방역패스를 강화하는 등의 조치가 취해지고 있어 코로나19 백신을 맞고 리프팅을 해도 되는 지에 대한 궁금증도 높다.

전문가에 따르면 백신 접종 후 컨디션이 좋은 상태로는 리프팅 시술 및 수술이 가능하다. 반면 백신 접종 후 컨디션이 저하된 경우라면 3~5일 정도 경과를 지켜본 뒤 진행하는 것이 좋다. 또 수술 후 백신을 맞는 경우 이론적으로는 지장이 없다고 전해지지만 2주 정도 시간을 두고 하길 권장하고 있다.

필러나 실리프팅을 한 뒤 백신을 접종한 경우 극히 낮은 확률이지만 3만 명 중 3명에게 부작용이 발생했다는 보고가 있다. 이 경우 내원해 의사 소견에 따라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백신은 바이러스가 신체에 주입돼 면역세포를 자극, 면역력을 갖게 해주는 원리다. 이 면역세포가 코로나19에만 반응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에 주사된 이물질인 필러에 반응해 면역 반응이 일어날 수 있다. 이 때문에 필러를 투여한 부위에 염증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

백신에 대한 두려움으로 리프팅을 고민한다면 레이저 및 수술 리프팅을 추천한다. 보형물을 사용하지 않는 수술에 관해서는 아직 부작용 보고가 없어 신체에 뭔가 남거나 들어가지 않으면서 콜라겐을 자극할 수 있는 인모드, 슈링크, 미니리프팅 등이 알맞다.

백신 접종 후에는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고 피로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평소 컨디션 관리를 해준 뒤 리프팅을 받는다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글: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새전북신문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