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2년05월27일 17:04 Sing up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송도GTX 대형호재 예고... ‘송도 하늘채 아이비스퀘어’ 상가 분양



기사 작성:  양용현 - 2022년 01월 20일 13시32분

IMG
사진: ‘송도 하늘채 아이비스퀘어’ 투시도(사진 제공: 코오롱글로벌)



수도권의 대표적인 교통 호재 중 하나인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개발이 가시화되면서 인근 부동산 시장도 들썩이고 있다.

현재 3개 노선을 추진 중으로, 파주 운정과 동탄을 잇는 A노선, 인천 송도와 남양주 마석을 잇는 B노선, 양주 덕정과 수원을 잇는 C노선의 구축이 예정돼 있으며 완공 시 수도권의 고질적인 교통난 개선이 기대된다.

현재 분양 중인 ‘송도 하늘채 아이비스퀘어’ 상가는 GTX-B 노선의 수혜지로 꼽히며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인천 연수구 송도동 일대에 공급되는 해당 상가는 향후 GTX-B 노선의 개통으로 이동 편의성이 크게 증대되는 한편, 상가의 미래가치 상승도 점쳐진다. 이와 함께 제2외곽 순환 고속도로, KTX, 수인선 등 다양한 교통 호재를 품고 있다.

배후수요도 압도적이다. 총 161실 대규모로 조성되는 해당 상가는 공동주택 336세대 고정수요 뿐만 아니라 인근 ‘송도더프라우’를 비롯해 약 1만5천여 세대를 배후수요로 두고 있어 경기 불황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고 안정적인 상가 운영이 가능할 전망이다.

인근 신정초, 명선초, 연송초, 신정중, 연송고, 포스코고, 채드윅 송도국제학교를 통한 학생수요도 선점하고 있다. 송도국제도시 내 포스코건설을 비롯해 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 코오롱글로벌 등 다양한 해외투자기업과 다국적기업, 그리고 이전 예정된 오스템글로벌, SK바이오사이언스 등 직장인 배후수요도 풍부해 꾸준한 고객 유입이 기대된다.

더불어 ‘그랜드 스트리트몰’ 콘셉트로 조성돼 높은 투자가치까지 인정받고 있다. 집객력을 높이고 고객의 체류시간을 길게 하는 등 다양한 장점을 갖춘 구조로 현재 상가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송도 하늘채 아이비스퀘어’의 시공은 코오롱글로벌이 맡았으며, 관련 문의는 인천 연수구에 자리한 견본주택을 통해 가능하다. /양용현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양용현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