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년12월03일 17:56 Sing up Log in
IMG-LOGO

내가 진정으로 욕망하는 것은 무엇인가?


기사 작성:  이종근
- 2021년 10월 19일 14시47분
IMG
서혜연이 22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서학아트 스페이스에서  'DESIRE'를 주제로 개인전을 갖는다.

작가는 '내가 진정으로 욕망하는 것은 무엇인가?'를 주제로 인물의 여러 형태를 통해 다양한 정체성으로 살아가는 자신, 또는 타인의 모습을 보여준다.

욕망은 우리 삶의 밑바탕에 깔린 인간 존재의 근원적인 요소이며, 가장 원초적 본능이다. 따라서 사람들은 누구나 무언가를 욕망하고 그것을 충족시키기 위하여 각자의 시간을 살아가고 있다. 그런데 욕망은 결핍에 대한 자각에서부터 비롯된다. 끝없이 샘솟는 욕망은 실재에 도달하지 못하고, 그러한 욕망이 드러날수록 결핍은 강렬하게 우리를 사로잡는다. 그러므로 인간은 제각각의 이유로 물러설 수 없는 삶의 최전선에서 자신과의 사투를 벌인다. 우리가 추구하고 있는 이 욕망은 진정 내가 추구하고자 하는 욕망일까?

작가는 "지금 나의 페르소나들은 타자의 영향에 의한 보편적인 욕망의 얼굴을 하고 있지만, 여러 개의 나를 만나면서 잠재된 내 안의 그림자를 끄집어내 보고자 한다. 나는 작업을 통해 나의 다양한 페르소나를 표현해 보고, 나는 누구인가를 천착해 보고자 한다. 또한 나의 작품을 마주하게 된 타인과의 소통을 꿈꾸어 본다"고 했다.

작가는 서울여자대학교 미술대학 공예학과와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미술교육을 전공 13회의 개인전과 다수의 초대전 및기획전을 갖고 있다. 한국미협, 사단법인 아트 워크, 전업작가회, 전북구상 작가회, 색깔로 만난 사람들, 전주누드 크로키, 전주 이야기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이종근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종근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