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10월22일20시52분( Thursday ) Sing up Log in
IMG-LOGO

전북은행, 온택트 시대 맞춰 소통 확대 유튜브 채널 개편

고객의 눈높이 맞춰 신용등급 올릴 수 있는 방법 등 콘텐츠 구성

기사 작성:  김종일
- 2020년 09월 21일 15시34분
전북은행은 언택트 시대를 맞이해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을 개편한다고 21일 밝혔다.

유튜브 채널을 어려운 금융 업무를 고객의 눈높이에 맞추고 친근한 은행의 이미지를 목표로 재미를 추구하는 콘텐츠로 채널을 구성했다.

유튜브 채널 구성은 ▲고객의 눈 높이게 맞춰 신용등급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신이나(신용등급 이렇게 하면 나도 할 수 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라북도 지역의 소상공인들을 위한 ‘JMT(전북은행 맛집 투어)’ ▲일반인이 알기 힘든 은행 이용의 숨은 팁을 소개하는 ‘JB스토리’ ▲전북은행의 문화 활동 소개 ‘JB문화공간’ ▲전북은행의 사회공헌활동을 소개하는 ‘금융으로 더 따뜻한 세상’ 등이 있다.

이처럼 다채로운 콘텐츠 영향을 준비해 고객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는 은행을 목표로 하고 고객들과 지점 밖에서도 소통을 이어나갈 수 있는 징검다리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가 힘든 환경에서도 고객에게 힘이 돼 줄 수 있는 소통 창구의 역할로써 유튜브 채널을 더욱 활성화 할 것”이라며 “고객에게 재미를 드리는 것은 물론 지역경제의 활성화의 매개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은행 유튜브 채널의 방문 및 시청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유튜브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전북은행’을 검색하면 된다.

/김종일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종일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