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10월22일20시52분( Thursday ) Sing up Log in
IMG-LOGO

고창멜론, 온라인 경매에 참가해 보세요!


기사 작성:  안병철
- 2020년 09월 17일 14시20분
IMG
달콤한 맛과 향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최고의 고창멜론이 온라인 경매를 통해 최고가에 도전한다.

고창군은 오는 19일 오후 고창군농산물유통센터에서 제2회 고창멜론 경진대회를 통해 선정된 ‘올해의 고창멜론’을 페이스북 온라인 경매를 진행한다.

이는 추석을 앞두고 고창멜론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소비자에게 최고의 고창멜론을 구매할 기회를 위해 마련, '페이스북 고창군’ 채널에서 19일 오후 2~3시까지 온라인 경매행사가 개최되며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낙찰금이 전액 기부를 통해 이웃 사랑을 실천할 예정인 가운데 군과 멜론생산자연합회(회장 김성욱) 주관으로 올해로 2회째 열리는 멜론경진대회는 사전에 참여 신청한 24농가가 지난 6월 20일 멜론 정식을 시작으로 현장평가를 통해 멜론 생육상황, 농장관리 상황 등을 점검하여 13농가를 1차 선정했다.

이들은 지난 17일 2차 소비자, 생산자 80명 평가를 통해 식감, 맛, 향 등이 우수한 최종 3농가를 선정한 후 오는 19일 최종적으로 멜론 전문가, 소비자 50명의 심층평가를 통해 올해 최고멜론을 선정할 계획이다.

‘고창멜론’은 평균 14브릭스 이상의 고당도 멜론으로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며 120여 농가(70㏊)가 연간 2,700톤을 생산해오고 있으며 최근 서울 가락동 농산물 경매시장에서 높은 경매가를 받는 등 전국최고의 멜론 생산지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다.

유기상 군수는 “코로나19와 긴 장마, 태풍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최고의 멜론을 생산하기 위해 노력한 농가의 수고가 인정받을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많은 소비자분들의 경매참가와 추석선물로 맛좋은 고창멜론을 사보시길 권한다”고 밝혔다./고창=안병철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안병철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