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10월22일20시52분( Thursday ) Sing up Log in
IMG-LOGO

[달그락달그락] 초심은 성공을 위한 아름다운 마음

전문가칼럼-김선아의 예뻐지기

기사 작성:  새전북신문
- 2020년 09월 16일 13시24분
IMG




코로나가 많은 것들을 바꾸며 일상적인 기본의 행복이 우리에게 얼마나 행복한지를 깨닫게 되었다. 예전으로 돌아갈 수 있길 희망하지만 ‘돌아갈 수 있을까?’라는 의심이 공존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학원 현장에서 보면 미용인이 되기 위해 열심히 도전하고 노력하는 많은 학생들이 있기에 필자는 감사할 뿐이고 초심을 돌아보게 되는 기회가 되었다.

지금 행복한 이유는 감사하기 때문이고, 지금 행복하지 않은 이유는 감사하지 않기 때문이다. 행복은 ‘감사합니다’로 시작되고 성공은 ‘고맙습니다’가 보장한다. 영국 속담에서 감사는 과거에게 주어지는 덕행이 아니라 미래를 살찌게 하는 덕행이라는 말이 있다. 감사하고 감사할 때 우리의 삶이 감사하게 된다는 것이다.

‘초심: 첫 마음을 잊지 맙시다’

무엇인가를 시작하고 행동으로 이어가려 할 때 처음 나 자신에게 다짐하는 마음 그것이 바로 초심이다. 초심은 나를 성공으로 끌어주기 위한 신의 생각이라 생각한다. 초심이 바로 성공을 위한 아름다운 마음이다. 초심은 자신에게 긍정적인 시너지를 일으켜 끝까지 지키겠다는 신념을 만든다. 자신과 타협하고 안주하지 말고 꼭 초심대로 실천하게 하며, 편함, 익숙함, 나태함을 밀어내고 끝까지 자신과의 약속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처음이 중요하고 시작이 중요하다. 시작이 절반이 아니라 시작이 전부라고 생각하자.

‘처음의 중요성’ 거미가 그물을 만들기 위해선 첫 줄이 가장 중요하다. 첫 줄이 질기고 강해야 다음 줄을 계속 엮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거미는 첫 줄을 칠 때 가장 많은 힘을 쏟아붓는다고 한다. 약하다 싶으면 걷어내고 다시 첫 줄을 친다. 또 약하다 싶으면 미련 없이 걷어낸다 그렇게 몇 차례 줄을 치고 걷어내기를 반복하여 가장 질기고 강한 첫 줄을 완성된다.

노자는 도덕경에서 이렇게 말했다. 천리의 먼 길도 발밑의 한 발자국에서부터 시작된다. 이 말은 머뭇거리지 말고 과감히 시작하라는 뜻도 있지만, 처음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말이기도 하다. 첫발이 어디로 향하느냐, 첫 인생계획을 어떻게 구성하느냐, 첫말이 어떤 의도를 하고 있느냐, 첫인상을 어떻게 심어주느냐에 따라 그 이후의 삶이 좌우된다. 긴 인생의 처음은 아침이다. 당신은 오늘 아침 무슨 생각을 했나요? 하루를 어떻게 시작하려고 하시나요?

‘첫 시작, 첫 생각, 첫 행동, 기분 좋게 시작하십시오’라고 말하고 싶다. 처음이 좋으면 그 이후도 분명 좋은 일이 연이어 일어날 것이다. 오늘의 승패는 시작에 달려 있다. 잘될 거라는 믿음과 확신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멋지게 시작하자. 지쳐있고 좌절하고 있는 당신에게 초심으로 돌아가 힘내라고 말하고 싶다. /사람디자인 미노리터 부대표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새전북신문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